오늘은 땅위의 유람선으로 불리는 레일크루즈 해랑에 대해 알아볼께요~! 저는 기차여행에 항상 로망이 있어요~레일크루즈 해랑은 호텔식 관광열차로 부모님 효도여행으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려도 좋을 것 같아요!
해랑열차란?
‘해랑’ 은 해(태양)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금수강산을 유람하는 최고의 열차라는 순 우리말이라고 합니다.
해랑열차는 국내최초의 호텔식 열차로 고급스러운 침대, 응접쇼파, 샤워실, TV가 있는 객실에서 편안하게 누워서 갈 수 있는 기차예요~~생각만 해도 넘 이색적이고 편안한 기차여행일 것 같네요!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만 출발합니다.
레일크루즈 해랑열차는 기간, 코스에 따라서 가격이 상이한데요.
모든 금액은 2인기준이며, 객실 타입은 스위트룸(2인), 디럭스룸(2인), 패밀리룸(3~4인), 스탠다드룸(4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일크루즈 해랑열차 가격 및 운행노선
(1) 전국일주 2박 3일 (매주 화/금 출발) 298만원~
서울-순천-부산-경주-정동진-동해-서울
(2) 1박2일 동부권 (격주 토요일 출발) : 195만원~
서울-제천-단양-경주-서울
(3) 1박2일 서부권 (격주 토요일 출발) : 195만원~
서울-전주-순천-담양-서울
해랑열차 예약 방법
예약은 위 레일크루즈 해랑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고 5월, 6월을 봤더니 벌써 예약마감이 다 뜨네요~신청하기가 쉽지 않고 가시려면 몇 달 전부터 예약 신청을 계획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원지의하루로 보는 해랑열차 찐 후기
원지의 하루 영상 댓글에도 다들 부모님 보내드리고 싶다는 댓글이 빼곡하더라구요~~
해랑열차의 특징이 여행에 드는 대부분의 비용이 다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더라구요.
무려 소집하는 서울역 2층 음료도 포함이예요.
객실자체는 럭셔리한 느낌은 아니지만, 열차를 타고 이동하고 숙박을 할 수 있다는게 짧은 여행기간에도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이동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특히 식사칸이 있어서 조식도 야무지게 챙겨주고, 크루즈의 열차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여행지에서 전용버스로 이동도 시켜주고, 지역 특색이 담긴 중식, 석식도 포함이더라구요.
사진도 찍어주고, 마지막날 영상도 만들어주고 정말 모든게 포함되어 있고, 전 일정을 가이드처럼 대부분 동행해 주셔서 바빠서 같이 여행을 하진 못하지만 부모님만 보내드리기에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가격대는 있지만, 식비와 모든 여행비용이 포함이라고 생각하면 부모님 보내드리기에 굉장히 좋은 기차여행인 것 같아서 효도여행으로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