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려면 다양한 작업을 거쳐야 하는데 원룸 도시가스 해지하는 것도 꼭 거쳐야 하는 작업이죠. 가끔은 가스레인지를 그대로 두고 가는 분도 있고, 들고 가는 분도 있는데 그런 것에 상관없이 일단 전출신고는 꼭 해야 합니다. 원룸 도시가스 해지 중에 가스를 물리적으로 정리하는 것 외에도 경제적인 정산작업도 마쳐야 하니까요. 일단 전화 한통화만 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래 함께 보면 좋은 글
원룸 도시가스 해지 및 이전신청
(1) 이사 3~5 일전 : 도시가스 홈페이지나 콜센터로 전출입 사전 예약신청!
※ 토요일은 반드시 예약!!!,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로 전출입 불가!!!
(2) 이사 하루전 : 전출입 당일 방문시간 확인!!!
(3) 이사 당일 : 고객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 전출 : 요금정산(자동이체 해지) 후 가스호스철거, 배관막음, 가스렌지 분리
- 전입 : 도시가스 사용계약 체결, 가스호스와 퓨즈콕 설치, 가스렌지 연결
(4) 시공비는 지역별로 차이 발생
- 서울 : 시공비 무료, 자재비 별도 (해당 도시가스사 홈페이지 참조)
- 경기 : 시공비 약2만원, 자재비 별도 (해당 도시가스사 홈페이지 참조)
- 자재비 (퓨즈콕과 일반 가스호스) : 약16,000원 (퓨즈콕9천원 + 가스호스7천원)
계약한 가스회사의 고객센터에 전출신고
- 원룸 도시가스 해지를 하기위해서는 가스회사의 관할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 114에 물어보거나 홈페이지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사가는 날과 전화번호를 남기면 해당 기사가 방문하여 Gas에 관련한 기기를 분리하는 작업을 합니다.
- 전화로 “가스 전출신고 부탁드립니다. 몇월 몇일날에 해당 주소지에 기사를 보내주세요.”이런 식으로 말하고 전화번호를 남기면 됩니다.
- 이사 가기 전날까지 Gas를 사용해야 하므로 며칠 전에 예약신고로 하게 됩니다.
해당 기사가 방문하여 철거 후 마무리 작업
가스호스를 철거할 경우에는 검침하는 작업을 거치므로 이에 해당하는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그 전에 지불하고 있던 자동이체를 그만두도록 해야 합니다. 가끔씩 이사 후에도 가스요금 통지서가 날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작업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전입신고를 하게 되는 경우도 이와 비슷하게 하면 되겠죠. 그때는 그날 왠만하면 오전에 불러서 그날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업체와 계약을 맺으면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면서 Gas의 이사작업을 마치게 됩니다.
이 글을 마치며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해지 방법일꺼라 생각합니다. 다들 원룸 도시가스 해지 방법에 대해 어렵게들 생각하시는데 위 방법대로 해보신다면 잘 하실수있으리라 생각듭니다. 원룸 도시가스 해지를 통해 이전신청을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