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오픈채팅에 입장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를 해야할 떄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번호가 한 개 더 있다면 간단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알아낸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통신사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국내 번호를 쓰기에 따로 이용제한 조치를 당하는 경우가 없으며 신경써야 할 문제가 적습니다. 유심 구입도 필요없어 절차가 매우 간단합니다.
SKT, KT, LG, 알뜰폰 등 각 통신사에는 부가서비스 중 ‘투넘버 서비스’라고 있는데요, 하루 110원 정도의 금액으로 번호를 한개 더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이 부가서비스를 가입한 후 카카오톡에 가입 인증을 받고 다시 부가서비스를 해지하면 되는데요, 한 가지 단점은 까먹고 해지를 안 하면 매일 130원 상당의 요금이 지불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방법 – 기본 셋팅
SKT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KT나 LG도 앱을 통해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 핸드폰의 앱을 실행시킵니다.
- 검색창에 넘버플러스를 검색한 후 ‘넘버플러스II’를 클릭합니다.
- 넘버플러스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 이후 자신이 희망하는 번호를 발급받습니다. 아무거나 하시면 됩니다.
- 가입하기를 누르시면 완료되며 문자가 하나 옵니다. 이후 해당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카카오톡 듀얼메신저를 통해 카카오톡을 해당 번호로 가입하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방법 – 듀얼 메신저 셋팅
아래에서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이라면 새로운 공기계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기준) 설정 > 유용한 기능 > 듀얼메신저에 접속합니다.
- 카카오톡을 활성화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 잠시후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두 번째 어플로 계정 가입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 정상적으로 계정 사용이 가능합니다. (맨 아래 주의사항을 꼭 읽어주세요)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주의사항
무료로 해외 번호를 발급받아서 부계정을 만들 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용제한’을 당한다는 것입니다. 절차도 갈수록 복잡해져서 130원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한 번에 너무 많은 계정을 친구추가 하지 않는다.
- 오픈채팅방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량 이상의 일반채팅 활동이 필요한다.
- 친구(혹은 자신)한테 먼저 톡을 보내달라고 한다.
- 로그인이 안 될시 시간이 해결해준다. (2~3주후 재로그인)
- PC카카오톡에 연동해두면 나중에 모바일로 접속이 불가능할 떄 PC로 이용이 가능하다.
오늘은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료로 하는 방법보다는 100원 정도야 투자할 수 있잖아요? 훨씬 안전하고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요즘 카카오톡은 오픈채팅방의 무분별한 스팸 때문에 관리를 더 엄격하게 하고 있으니, 이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