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에서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 가입자를 위한 고금리 적금 상품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이 3월 19일 출시가 되었습니다. 4월에 출시 예정이라고 했었는데 예상보다 빨리 출시가 되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하면 공백 기간이 생기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플러스 혜택으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인데요. 내용 확인해 보겠습니다.
IBK청년도약플러스 적금
- 가입대상 : “청년희망적금”의 만기 지급금 내에서 “IBK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 가입을 한 실명의 개인(단, 개인사업자 제외)
- 상품구성 :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 가입채널 : i-ONE Bank(개인)
- 가입금액 : 최소 1천원 이상 월50만원 이내 (천원 단위) ※ 연간 납입한도:600만원
- 계약기간 : 1년
- 이자지급 : 만기 일시 지급식
- 금리이자 : 최고 5% (기본 4.0% + 우대금리 1.0%)
- 우대금리 조건 : 『청년희망적금』의 만기 지급금 내에서 일시 납입한 『IBK청년도약계좌』를 적금의 만기 시점까지 유지한 경우 1.0%
이자 계산
최대 금액 50만원을 1년간 주기적으로 적금을 했을 때 5% 이자는 세후 138,000원 정도입니다. 월 11,500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이 상품은 일반 개인은 가입할 수가 없고 IBK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 시 공백 기간 동안 고금리 적금 상품에 1년 동안 적금을 활용하라는 것이죠.
IBK 청년도약계좌를 이용하시는 청년분들이라면 자산을 좀 더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i-ONE Bank(개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