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아르투아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편의점에서도 구하기 접근성이 좋은 맥주 중 하나로 4캔에 12,000원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다.
패키징은 알루미늄 캔 형태로 참 매력 있는 로고가 눈에 띈다. 로고 상단에는 ANNO 1366이란 문구가 있는데 이는 1366년 보다 더 오래된 브루잉 전통을 설립한 루벤의 역사를 기린다.
빨간 별 모양이 있는데 라틴어로 Stella는 크리스마스 기념하기 위해 탄생했고, 이는 브랜드의 진정성을 나타낸다고 한다. 그리고 호른 악기 모양(뿔 엠블럼) 있는데 이는 ‘덴 호른(Den Hoorn) 양조장’을 의미하고, STELLA ARTOIS 문구 아래에는 Belgium의 문구는 원산지인 벨기에를 의미하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필스너의 일종이며, 호프는 우르켈에서 사용되었던 사츠홉을 사용한다. 그래서 쌉싸름한 맛을 주지만 라이트 한 매력이 있는 맥주이다.
- 색상을 보면 밝은색의 황금빛, 옅은 보리차색 같다. 향을 맡아보면 고소한 몰트와 홉의 향이 느껴진다. 거품은 제법 있는 편이며, 거품 맛을 보면 사츠 홉의 느낌이 난다.
- 맛을 보면 사츠홉을 사용해서 인지 약한 쌉싸름한 맛이 먼저 느껴진다. 드라이하며 청량한 산미가 느껴진다. 뒷맛은 고소한 맛이 입안에 맴돈다.
식품 정보 표시
- 제품명: 스텔라 아르투아
- 식품유형: 맥주
- 알코올: 5%
- 용량: 500ml
- 제조사: 오비맥주(주), 광주광역시 북구 양일로 177
- 원재료명: 정제수, 맥아[외국산(핀란드, 영국)], 호프 펠렛[외국산(독일, 체코)], 산도 조절제, 효소제, 영양강화제 2종, 이산화탄소
스텔라 아르투아 영양성분(칼로리)
- 11.2 fl.Oz(330ml)기준 141kcal, 탄산화물 10.9g, 설탕 0g
- 500ml 기준 213kcal, 탄수화물 16.5g, 설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