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여러 톡방에서 불이 났었습니다. 무슨 일인가 봤더니 카카오톡에서 미니 이모티콘을 새로 내놓았더라고요. 그것도 무료로요. 다들 얼른 다운받으라고 하는 탓에 잠시 열일 제쳐놓고 당장 다운받았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도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게 웬 떡?
공짜 좋아하면 머리 벗겨진다던데 공짜여서가 아니라 돈 주고 산 거여도 아깝지 않을 만큼 퀄리티가 높아요. 다운로드 경로(URL)을 모르신다거나 사용법도 궁금해하실 분을 위해 급하게 글을 남겨봅니다. 어느덧 새벽 12시가 넘어 출시일이 벌써 어제일이 되었지만요.
누군가로부터 URL을 전달받게 되면 좌측 상단의 화면과 같이 뜨고 그것을 누르면 상단 우측 화면처럼 보입니다. 다운로드는 경로만 알면 쉬워요. 그래도 그 경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맨 아래에 링크 남겨둘 테니 접속해서 꼭 받아보세요. 안 받기에는 좀 아깝습니다.
3종을 한꺼번에 다운받는 형식이에요. 캐릭터 하나하나가 탭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어떤 이모티콘이 있는지를 보여주고요. ‘3종 한번에 받기’ 버튼을 누르면 막힘 없이 다운로드 가능해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미니 이모티콘 종류가 다양해서 쓰는 재미가 있더군요.
춘식이의 하루/핑크핑크 어피치/미니 문방구 총 3가지이고 춘식이가 맨 앞에 있기도 하지만 가장 손이 많이 가기도 해요. 활용도가 높아요.
톡에서 보면 더 귀여우니 마음에 드는 메시지를 채팅방으로 공유하라는 말로 사용자들을 마치 현혹시키는 것 같지만 다 필요 없습니다. 다운받는 게 장땡이에요. 나에게 보낼 수도 있고 친구에게 보낼 수도 있는데 주변 친구들에게 보내면 기뻐할 거에요. 이벤트 공유하기 버튼도 하단에 있고요.
미니 이모티콘이 안 보이시는 분은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안 하고 있던 지인은 괄호로 이모티콘이 보인다 하더라고요. 예를 들면 (춘식이), (어피치) 이런 식으로요. 저는 자동 업데이트를 켜놔서 몰랐습니다. 다 보이는 줄 알았어요.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평소 이모티콘을 입력하던 부분의 상단을 보시면 그동안은 못 본 생소한 게 하나 보이는데요. 우선 클릭해주세요.
누르면 보시는 화면과 같이 미니 이모티콘만 따로 모아놓은 탭이 새로 보입니다. 아마도 이 무료 이모티콘만을 제공하기 위해서 만든 건 아닐 것 같고 미니 이모티콘을 이번 기회에 런칭해서 앞으로 계속 출시할 예정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비록 미끼 이모티콘일지언정 저는 행복하네요. 여러분도 마찬가지이시죠? 게다가 사용 기간이 따로 정해지지 않은 평생 무료라니요. : )